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좋아하는인물정보

by 쿠로스 2020. 6. 19. 10:37

본문

이름

원미경(元美京)

본관

원주 원씨

출생

1960년 4월 24일(60세)

강원도 춘천시 조양동

신체

162cm, 50kg, O형

가족

1남 3녀 중 넷째, 배우자 이창순, 슬하 1남 2녀

학력

춘천초등학교(전학)

성정여자중학교

서울여자고등학교

소속사

메르엔터테인먼트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함흥 출신인 아버지는 단신 월남, 12살 연하의 어머니와 열애 끝에 가정을 꾸려 춘천의 요지 조양동에서 대지 280여평의 큰집에서 아무 부러움없는 단란한 집을 꾸렸다. 특히 아버지는 상당한 미남이셨다고.

어려서부터 몸이 약한 원미경은 부모의 귀여움 속에 어리광이 극심해 아침마다 배가 아프다고 꾀병을 부려 학교 빼먹기가 일쑤였다. 아버지는 특히 그녀를 예뻐해 춘천국민학교 1학년 때부터 무용을 시켰지만, 무용 외에도 미술 취미가 있어 사생대회에 곧잘 입상하곤 했다.

그러다가 5학년 때 아버지가 친구의 빚 보증을 잘못 선 게 화근이 돼 집, 땅, 산 다 넘어가는 바람에, 하는 수 없이 서울 종로구 안국동으로 이사를 가게 되었다. 그 뒤 성정여자중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여자고등학교에 진학해서도 고3 중반까지 대학을 목표로 공부했다.

고3 중반에 미스 롯데 선발대회가 있다길래 장난삼아 친구들과 함께 응모하게 되는데 그 수많은 쟁쟁한 경쟁자들을 뚫고 1978년 제3회 미스 롯데 선발대회에서 1위에 입상하였고 TBC 공채 20기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인생역전 그 후 드라마에서는 비슷한 또래 이미숙, 정애리와 함께 트로이카를 형성하였고, 영화에서는 정애리 대신 이보희와 함께 198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로 불렸다.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이미숙은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그때를 회상하며, 자신이 미스 롯데 1등을 할 것이라 자부하고 있었으나 세련된 외모의 원미경을 보고 기가 눌렸다고 하였다.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원미경님의 리즈시절이였던 1980년의 모습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당대 최고의 스타였던 전영록과 함께 출연한 롯데껌 광고.

데뷔하자마자 화려한 연기경력을 쌓았다. 1979년 첫 주연작이었던 영화 <청춘의 덫>으로 원미경은 대종상에서 신인여우상을 받고 <제3 한강교>에서 이계인과 열연을 펼쳤다. 1980년에는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분 신인상을 수상하여 당시 주요 상들의 신인상을 올킬했다. 또 1980년 너는 내 운명에서 자신을 버린 남자에게 복수하는 여주인공으로, 1981년에는 빙점 81, 초대받은 사람들에 주연으로 나와 크게 흥행하며 당시 TBC의 폐국으로 TBC를 중심으로 활동하던 2세대 트로이카가 주춤하던 시절에 큰 인기를 누렸다.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1980년대 초반 기준으로는 80년대 여배우 트로이카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으로 잘나갔다. 전성기 시절에는 1980년대 트로이카인 이미숙, 정애리와 비교되기보다는 당시 절정의 인기를 누렸던 2세대 트로이카 여배우들과 자주 비교되었다. 즉 전성시 대에 원미경의 경쟁 대상은 동시대의 여배우인 이미숙, 정애리가 아니라 정윤희 등이 포진한 70년대 트로이카 여배우였던 셈. 1970년대 트로이카 여배우들은 1980년대에도 활동을 했지만 일단은 1970년대에 데뷔했기 때문에 1970년대 배우로 기록되었다. 그래서 전성기 시절에 이들 못지 않은 인기를 가졌던 원미경이 1980년대 최고 인기 여배우로 알려진 것이다.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한편, 오늘방송되는 월화드라마 ‘아는 건 별로 없지만 가족입니다’ 3회에서는 왕년의 사랑꾼으로 부활한 아빠 김상식(정진영)과 엄마 이진숙(원미경)의 숨겨진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그려진다. ‘가족입니다’ 제작진은 “늘 자신보다 상대를 배려하는 연애를 했던 김은희(한혜리)에게 변화가 찾아온다. 세 사람의 관계도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결정적 변화를 맞은 이들 가족에게 또 다른 반전도 기다리고 있다”며 기대심리를 자극했다.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원미경은 1960년에 태어났으므로 현재 나이 61살이다. 정진영 나이는 1964년에 태어났으므로 현재 57살이다.

또한 제작진은 한예리에게 찾아온 핑크빛 로맨스가 예측 불가의 전개를 예고했다.

김은희(한예리 분)를 둘러싼 ‘남사친’ 박찬혁(김지석 분)과 ‘바람씨’ 임건주(신동욱 분)의 미묘한 기류를 포착했다. 오해를 풀고 재회하자마자 김은희의 연애 코치를 맡게 된 15년 지기 ‘남사친’ 박찬혁과 하룻밤에 죽은 연애 세포를 살린 임건주, 세 사람의 흥미진진한 만남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가족입니다’는 평범해 보이는 가족의 특별한 이야기를 현실적이고 유쾌하게 풀어내며 공감의 힘을 발휘했다. 가까이 있지만 정작 아는 것이 별로 없는 가족의 관계를 색다른 시선으로 짚어내며 호평을 이끌었고, 시청자들의 감정 동기화를 불러일으킨 배우들의 열연은 공감과 재미를 배가시켰다. 무엇보다 우리 주변에 흔히 있을 법한 가족의 리얼한 일상, 그리고 이들에게 찾아든 변화는 마치 ‘나’의 이야기를 보는 듯한 특별한 공감을 선사했다.

평범하기 그지없던 이 가족에게 변화가 찾아왔다. 평생 가족을 위해 살아왔던 엄마 이진숙(원미경 분)의 졸혼 선언, 조난 사고로 22살의 기억으로 회귀한 아빠 김상식(정진영 분)의 백 투 더 1982년, 둘째 딸 김은희의 하룻밤 사고, 첫째 김은주(추자현 분)의 출생 비밀까지. 연이어 터지는 사건 속에서 몰랐던 가족의 비밀과 마주한 이들이 어떤 이야기를 풀어낼지 기대가 쏠린다.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그런 가운데 공개된 사진은 궁금증에 불을 지핀다. 뜻밖의 장소에서 김은희를 사이에 두고 마주친 박찬혁과 임건주의 모습이 흥미롭다. 지난 4년간 ‘썸’ 한번 없이도 외롭지 않았던 김은희를 하룻밤에 녹여버린 문제의 임건주. 갑작스러운 만남에 당황한 듯 바싹 굳은 김은희와 어젯밤 이야기 속 ‘바람씨’를 물끄러미 주시하는 박찬혁의 호기심 어린 눈빛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는 중에도 친밀해 보이는 두 사람이 신경 쓰이는 임건주의 표정도 복잡 미묘하다. 서로를 관찰하듯, 김은희를 사이에 두고 얽히는 박찬혁과 임건주의 시선이 이들 관계에 궁금증을 높인다.

원미경 나이 드라마 남편 키 학력 혈액형 소속사 프로필

김은희는 9년간의 긴 연애에 마침표를 찍던 날, 둘도 없는 절친 박찬혁과도 절교를 선언했었다. 4년 만에 오해를 풀고 소중한 ‘남사친’을 되찾은 것과 동시에 설렘도 찾아왔다. 새로 부임한 부대표 임건주와 대형 사고를 친 것. 박찬혁이 “화끈하게 잊어버려”라고 조언했지만, 김은희는 자신에게 온몸으로 호감을 표하고 대화가 잘 통하는 임건주를 하룻밤 ‘사고’로 치부하고 싶지 않았다. 박찬혁 역시 그 진심을 읽어냈다. 하지만, 설렘도 잠시 그에게 여자 친구가 있다는 소식에 김은희의 로맨스는 빨간 불이 켜졌다. 과연 연인의 배신으로 이별을 경험했던 김은희가 어떤 선택을 할지, 자신보다 김은희를 잘 아는 박찬혁의 연애 코치는 어떤 방향으로 흐르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