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좋아하는인물정보

by 쿠로스 2020. 7. 23. 00:33

본문

이름

손승원(孫承源)

출생

1990년 6월 29일 (30세), 인천광역시

신체

177cm, 63kg, AB형

학력

계원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데뷔

2009년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

소속사

없음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대한민국의 전직 뮤지컬 배우. 2009년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으로 데뷔했으며, 영화 《글러브》를 제외하고는 뮤지컬과 연극 위주로 작품 활동을 이어갔다. 그러다가 2014년 《드라마 스페셜 - 다르게 운다》에 출연하면서 브라운관에 데뷔했다. 2018년 기준으로 뮤지컬 배우로서는 10년차, 매체 배우로서는 5년차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MBC 《행복을 주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KBS와 JTBC 드라마에만 출연했다. 2016년 《동네변호사 조들호》이전까지는 KBS에만 연속으로 출연, 그 이후로는 JTBC에 연속으로 출연했다.

드라마 《청춘시대》의 임성민 역으로 팬층이 두터워졌고, 이후 JTBC 시트콤 《으라차차 와이키키》에 봉두식 역으로 이이경, 김정현 등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했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2017년 복면가왕 67차 경연에서 이 상한 건치미남 호두까기인형이란 가명으로 참여했다. 24일 방송 1라운드에서는 듀엣곡으로 젝스키스의 '커플'을 부르고 '메리 그리숨었수? 산 타는 할머니'를 이기고 2라운드에 진출했다. 31일 방송에서는 2라운드 곡으로 김동률의 '감사'를 불렀으며 3라운드에서 부르기로 예정한 곡은 에메랄드 캐슬의 발걸음이었다고 한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드라마 출연 초창기에는 다소 센 캐릭터를 많이 맡았는데, 매체 연기자로서는 신인이다 보니 강한 캐릭터를 연기해서 사람들의 인상에 깊게 남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뮤지컬과 연극 공연에서 연기했던 내공이 상당한지라 선역과 악역, 개그캐릭터 등 연기의 범위가 상당히 넓고 애드립에도 능통하다. 기회가 된다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는 상반된, 악역이나 사이코패스 등 다소 강렬한 캐릭터를 연기해보고 싶다고 한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사건

2018년 12월 26일 새벽 4시 20분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학동사거리 인근에서 이미 면허가 취소되어 무면허인 상태로 아버지 소유의 벤츠 CLA200d 차량을 음주운전하다 다른 차량을 들이받고 도주했다. 트리플 크라운 도주 후 사거리 신호대기 중 쫒아온 시민과 시민의 요청을 받은 택시기사들이 길을 막아 잡혔다.영상 이 사고로 피해차량 운전자와 동승자 총 2명이 경상을 입었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이번 사고 발생 전에 이미 3차례의 음주운전 전력이 있었던 것이 드러났다. 이 중 9월에 한 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되어 무면허 상태였던 것. 이런 일이 있었음에도 그대로 뮤지컬 출연을 강행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비난은 더욱 가속화되었다.

 

전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손승원과 10월에 계약이 종료됐다. 이후 손승원 개인으로 활동하며 공연하고 있던 상황이었다"며 현재 본인과 연락이 안된다고 인터뷰했다. 하지만 음주운전 직전까지 공식 홈페이지에 그의 프로필이 소개되었고 소속 연예인으로 활동을 해왔으며 불과 이틀전 소속사 공식 SNS에 크리스마스 메세지를 전하는 영상이 올라와 있던 것이 드러나자 인터뷰가 거짓이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이후 블러썸 관계자 측에서 내년 1월까지 공연이라 공연이 끝날 때까지만 이름을 유지하기로 했던 상황이라며 "크리스마스 메시지 카드 역시 공식 홈페이지에 이름이 올라간 상황에서 빼놓고 진행할 수 없었다"고 해명했고, 손승원 측도 향후 소속사가 정해질 때까지 인도적 차원에서 도와준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 사고로 인해 본인이 맡은 뮤지컬 공연이 취소되었으며 ’윤창호법’ 적용 첫 연예인이라는 불명예 기록을 안게 되었다.

종합적으로 손승원은 무면허 음주운전→도주 의혹→'윤창호법' 적용 첫 연예인 불명예를 안게되었다.

한편, 그의 차량에 탑승했던 동승자가 동료 뮤지컬 배우인 정휘로 밝혀지면서 뮤지컬에서 함께 하차했다.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입건된 배우 정휘는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되었는데, 사건 당시 손승원의 음주운전을 만류했고 음주운전 1분만에 사고가 발생한 점이 참작되었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한편 손승원이 정휘에게 운전 책임을 떠넘기려 했던 사실이 드러나면서 비난이 더욱 거세졌다. 그는 자신의 후배인 정휘에게 이번에 걸리면 크게 처벌받으니 네가 운전했다고 말해달라고 했다고 한다. 정휘는 선후배 사이였기 때문에 쉽게 거절할 수가 없었다고.

그러면서도 연예계 활동은 하고 싶었는지 첫 공판에서 자신이 음주운전 뺑소니를 한 것은 공황장애여서 그랬다며 보석금을 내면서 석방을 요구, 연예계 활동을 재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전혀 반성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19년 2월 18일 법원은 손승원이 도주우려가 있다면서 보석신청을 기각했고, 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게 되었다.

‘윤창호법 1호 연예인’ 손승원, 보석 신청 기각…법원 “도주 우려”

2019년 3월 14일 재판에서 검찰로부터 징역 4년을 구형 받았을 때 군복무로 반성하겠다고 발언해 군복무자들은 죄를 지어서 갔냐는 비난을 받았다.

 

2019년 4월 11일에 1심 재판에서 실형 1년 6개월을 선고 받았다. 4월 15일 1심 판결에 불복하고 항소장을 제출했지만 2019년 8월 9일 열린 2심에서도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그 뒤 본인이 대법원에 상고를 포기하면서 형이 확정되었다. 또 1년 6개월이상의 실형을 받으면서 군면제가 되었다.

본래 1심에서는 윤창호법에 해당하는 '위험운전치상 혐의'에 대해 무죄로 판결했지만, 2심에서는 해당 혐의에 대해 잘못 판단했다며 위험운전치상 혐의에 대해 유죄로 인정했다. 이로써 '윤창호법이 적용된 1호 연예인'이라는 불명예를 얻게 되었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손승원의 이름은 어머니가 지어주었다고 한다. 닮은 꼴로는 감바 오사카 에서 뛰고 있는 축구선수 김영권하고 닮았으며, 2018년 기준으로 아직 미필이다.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겠다며 2심에서 항소했지만 1년 6개월의 실형이 그대로 선고되었고, 이후 상고를 포기해 결국 징역으로 5급 판정을 받아 군대를 가지 못하게 되었다.

롤모델로는 황정민, 조승우, 조정석을 꼽는데 특히 배우 조정석과는 다시 한 번 함께 연기해 보고 싶다고 한다. 최근 그가 드라마에서 맡았던 배역인 임성민과 봉두식은 성격이 정 반대이지만 둘 다 모솔인데다 작중에선 썸만 탈 뿐, 사귀지는 못하고 끝난다는 공통점이 있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상당한 예능빠로, 무한도전이나 나 혼자 산다와 미운 우리 새끼 등 편하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즐겨본다고 한다. 또한 예능 출연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이라서 복면가왕 이외의 다른 예능에도 출연해 보고 싶다고 한다.

으라차차 와이키키에서 친구 사이로 나왔던 김정현과는 실제로도 어린 시절 친구라고 한다.

손승원 근황

손승원은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laonhaze”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서 손승원은 마스크와 모자를 쓰고 팔짱을 끼고 있었다.

손승원 근황 출소 뺑소니 나이 키 혈액형 학력

4시간 후 그는 한 여성과 찍은 사진을 올리며 “너무 미안해. 정말 보고 싶었어”라고 적었으며, 이에 대해 손승원의 근황 소식에 팬들은 “괜찮다”, “고생했다” 등의 댓글로 그를 응원했다. 반면 자숙의 시간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누리꾼들은 “출소 기념 인스타그램?”, “뻔뻔하다”, “근황이 출소라니...”, “반성 없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