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성재 제대 누나 괴도키드 군악대 최근모습 배경화면 자대 나이

좋아하는인물정보

by 쿠로스 2020. 8. 15. 15:45

본문

이름

육성재 (陸星材, Yook Sung-jae)

출생

1995년 5월 2일 (25세)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국적

대한민국

본관

옥천 육씨(沃川 陸氏)

신체

180cm, 68kg, A형, 발사이즈 280mm

MBTI

ENTP

가족

아버지 육영성(1962년생), 어머니 김혜정,

누나 육선효(1992년생), 반려묘 삼이

학력

용인서원초등학교 (졸업)

용인서원중학교 (졸업)

창현고등학교 (전학) →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졸업 / 실용무용과)

동신대학교 (실용음악학 / 학사)

종교

개신교

병역

국방부 근무지원단 일병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BTOB

포지션

서브보컬

데뷔

2012년 비투비

싱글 앨범 〈비밀 (Insane)〉

육성재 제대 누나 괴도키드 군악대 최근모습 배경화면 자대 나이

대한민국의 가수, MC 겸 배우이다. 7인조 보이 그룹 BTOB의 멤버이며, 막내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2012년 3월 싱글 비밀 (Insane)로 데뷔했다. 1995년생으로 막내지만, 그룹 내 최장신이며 성숙한 얼굴이라 막내라는 느낌을 받을 수가 없다. 하는 행동이 굉장히 밝고 명랑해서 온갖 BTOB 영상에서 지분이 높은 편이다. 잘생기고, 노래 잘하고 연기도 참 잘한다. 키가 180cm로 큰 편이고, 피지컬도 좋고, 춤도 잘 추고 예능감도 넘쳐흘러 아이돌계의 사기캐로 불린다. 음색이 서은광과 이창섭에 비하면 낮고 굵은 편이고, 비음이 거의 들어가 있지 않다. 김동률이 롤모델인데 중저음이 상당히 매력적이다. 실제로 중저음이 꽤나 비슷해서 방송에서 개인기로 김동률 모창도 여러 번 했다.

2015년 복면가왕 3차 경연에 나와서 마스카라 번진 야옹이와 도와줘요 실버맨을 이겼으며 딸랑딸랑 종달새에 이은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구라는 그가 출연하기 전부터 남자 아이돌 같은 목소리가 나올 때마다 수시로 언급했다.

1라운드 당시에는 '그 남자 그 여자'에서 짙은 감성의 고음으로 방청객과 패널들을 놀라게 했다면, 2라운드에서는 감미로운 중저음으로 전혀 다른 매력을 발산해 다시 한 번 이들을 놀라게 했었다.선곡이 롤모델인 김동률의 대표곡 중 하나인 '감사'였다. 2017년 판타스틱듀오 거미, 양희은 편에서 블랙핑크 로제, 뮤지컬 배우 손준호 등을 제치고 거미의 듀엣파트너로 선정되었고, 양희은&산들 듀오와의 대결에서 승리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최후의 3인이 함께 부른 '날 그만 잊어요'에서는 짙은 감성과 이어지는 듀엣으로 호평을 받았다.

 

2017년 8월 BTOB 일본 콘서트 도쿄공연 직캠 너의 이름은.의 OST인 なんでもないや(아무것도 아니야)를 좋아하여 솔로무대에서 커버하였다. 음색이 원곡과 잘 어울리며 어려운 고음까지 소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무엇보다 감정처리가 좋아 팬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평이 좋다. 2015년 4월 KBS 드라마 후아유 - 학교 2015에 공태광 역할로 나와 대중에게 확실하게 육성재와 BTOB를 각인시켰다. 실제로 후아유가 종영하고 연말에 발매된 BTOB의 <집으로 가는 길>과 이듬해 연초에 발매된 <봄날의 기억>이 케이블과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거머쥐며 BTOB가 뒤늦게나마 빛을 보았다. 이 작품으로 2015 KBS 연기대상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다. 서브남주와 여주가 수상

2015년 5월 복면가왕에서 난 이제 지쳤어요 땡벌로 나와 놀라운 성적을 거두었다. 출연 이후 서서브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에 대해 "서서브라는 말이 정말 좋은 것 같다. 서브로도, 메인으로도 올라갈 수 있지 않나"라고 했다. 2015년 10월 SBS 드라마 마을 - 아치아라의 비밀에서 남자주인공 우리성재 역을 맡았으며 선배 배우들도 인정할 만큼의 연기를 선보여 2015 SBS 연기대상에서 뉴스타상을 수상했다. 2015 MBC 연예대상에서 신인상, 조이와 베스트 커플상을 받고 특별무대를 했다. 2015 KBS 연기대상에서 후아유로 김소현과 베스트 커플상을 받고 특별무대를 꾸몄다.

육성재 제대 누나 괴도키드 군악대 최근모습 배경화면 자대 나이

2016년 12월 tvN에서 방송한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 - 도깨비에서 유덕화 역을 맡았다.인생캐를 만났다 발랄하기 그지없고 잘 까부는 육성재만 알던 이에게는 '육성재의 재발견'이라고 할만큼 놀랍고 새로운 면모를 알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신에게 빙의된 진지한 톤으로 단단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뛰어난 연기를 펼쳤다. 여기서 마시던 고급 술의 정체는 위스키 '로열 살루트 38년산'으로, 700ml 한병에 170만원을 호가하는 고급술이고 공병이라도 중고거래 평균 5만원 선에 거래된다고 한다. '로열 살루트'의 이름은 운명의 돌(Stone Of Destiny)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고, 술병의 마개는 스코틀랜드 검의 손잡이를 본떠 만들어졌다. 이것은 김신의 가슴에 꽂혀있는 검을 연상하게 한다. 유덕화는 도깨비 김신의 운명을 좌지우지하는 신이며, 김신의 심장에 박혀있는 검과 연관된 캐릭터라는 것을 말하고 있다고 한다.

육성재 누나

 

2020년 3월, 집사부일체를 하차하면서 올해 국방의 의무가 있다는 소식을 팬들에게 알려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2020년 5월 20일, JTBC에서 방영하는 드라마 쌍갑포차에서 갑을마트 고객상담실 직원 '한강배' 역을 맡았다. 차기작을 기다리던 팬들에게는 큰 선물인 셈. 그 드라마가 방영되기 전인 2020년 5월 11일에 육군 군악병으로 군입대했다. 자대는 국방부근무지원단. 아마 경력직(?)인 만큼 잘 적응할 것으로 예측된다.

육성재 배경화면

 

육성재는 자기애가 강하다고 스스로 말한 적이 있는데, 그래서인지 이상형이 자신을 닮은 사람과연 있을까이기도 하고, 자존감이 높아보인다. 주간 아이돌(140226)을 통해 아버지가 반도체 기업의 CEO인 것이 밝혀졌다.

각종 똘끼 넘치는 행동과 형들을 스스럼없이 막 대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지만 팀 밖으로 나가면 진지할 때 진지한 성격이다. 낯을 가리지만 어색한 걸 싫어해서 먼저 말을 거는 기묘한 면이 있다. 닮은꼴로 배우 이민기, 서인국이 있으며, 입술이 두툼하고 입꼬리가 길고 입술모양이 예쁘다. 본인도 입동굴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고 한다. 아이돌계 입술 끝판왕이 있긴 하다. 부끄러우면 귀가 빨개지고 매운 음식을 먹으면 딸꾹질을 한다. 귀엽다....

BTOB는 원래 아이돌이 아니라 5인조 밴드 그룹으로 데뷔하려고 해서 연습생 때 리더를 몰랐다고 라디오에서 말했다. 요거트를 굉장히 좋아하며, 리얼리티에서도 멤버들이 드라마를 찍고 있는 육성재를 응원하러 갔을 때 멤버들이 다 요거트를 골랐으며 그 중에 제일 먹고 싶은 것도 요거트를 골랐다. 우결에서도 신혼집에 요거트를 캐리어에 가득 싸가지고 왔다. 후루룩 마신다...ㅎㅎㅎㅎ

1995년생이라면 거의 다 친하게 지내는 것 같다. 방탄소년단의 뷔랑 화장실에서 친해진 건 유명한 일화이다. 비투비 멤버들은 다 그렇지만 에이핑크와도 친하다. 에이핑크의 소속사가 비투비 소속사에서 파생되어서 그런지 연습생 시절부터 친하게 지냈고, 동갑내기인 김남주와 가장 친하다. 에이핑크 막내인 오하영과도 친하다. 아육대에서 노는 모습도 많이 포착되었다. 낚시를 좋아한다고 꾸준히 언급했다. 아버지께 배웠다고. 지금도 시간이 나면 전동 킥보드를 타고 한강에 가서 낚시를 한다고 한다. 여유로울 땐 아예 낚시여행을 다녀오기도 한다. 낚시인이어야 알 법한 용어들을 꿰고 있는 것으로 보아 낚시를 굉장히 좋아하는 듯하고 낚시 tv에 출연하는 게 목표다. 이후 낚시 tv 스포츠피싱 디코드의 일일 리포터가 되었다. 소원성취 낚시를 하면 여러 가지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많아서 좋다고 한다.

 

 

육성재 제대 누나 괴도키드 군악대 최근모습 배경화면 자대 나이

한편, 군복무 중인 그룹 비투비 멤버 육성재가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해 늠름한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15일 오전 10시 서울 동대문디자인 플라자에서 제75주년 광복절 경축식이 열렸다. 행사는 애국지사 입장, 행사를 여는 공연, 국민의례, 기념사, 독립유공자 포상, 경축사, 경축공연, 만세삼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

청산리 전투를 이끈 김좌진 장군의 후손인 배우 송일국이 경축식 사회를 맡은 가운데, 배구 국가대표 김연경이 국기에 대한 경례문을 낭독했다. 특히 마스크를 쓴 문재인 대통령 다음으로 군복무 중인 육성재가 경례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혀 시선을 끌었다.

육성재 제대 누나 괴도키드 군악대 최근모습 배경화면 자대 나이

지난 5월 육군으로 현역 입대한 육성재는 훈련소 퇴소 후 국방부 근무지원단 소속의 군악병으로 근무하고 있다. 육성재는 군악대의 정복을 입고 늠름하게 거수 경례하며 듬직한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육성재의 제대는 내년 11월이라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