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리스 에반스 릴리 제임스 몸 인스타그램 근육 나이 키 몸무게

좋아하는인물정보

by 쿠로스 2020. 9. 13. 17:37

본문

본명

크리스토퍼 로버트 에반스

Christopher Robert Evans

출생

1981년 6월 13일 (39세)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

국적

미국

신체

183cm, 88kg (캡틴 아메리카 촬영시 97kg)

형제자매

2남 2녀 중 장남

학력

링컨-서드버리 지역 고등학교 (졸업)

데뷔

1997년 ~

미국의 배우. 2000년 영화 '풋내기'의 조연 주드 역할로 데뷔. 전 세계적으로 MCU의 캡틴 아메리카 역할로 널리 알려져 있다. 보스턴에서 태어났고 지금도 보스턴에 거주 중이다. 어머니 리사 마리 에반스는 아일랜드와 이탈리아계의 피가 섞인 아티스트 감독이고, 아버지는 스코틀랜드와 웨일스계가 섞인 치과의사다. 영화에서 분장으로 가렸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지만 몸에 문신이 많은 편이다. (영화 《펑처》를 보면 볼 수 있다.) 대다수가 가족과 관련된 문신으로 가족과 가까운 사이임을 알 수 있다. 또 불교에도 관심이 많아 심리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도움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가슴에 불교와 관련된 경구도 새겨져있다. 왼쪽 쇄골에 작은 글씨로 쓰여진 바로 그 전설의 타투다. 일상생활이 보스턴에서만 이루어지고 있어 팬들에게 소식이 잘 전해지지 않아서 팬들은 속을 끓는다. 지금은 아니지만 예전에는 영화에서와 달리 수염을 깎지 않고 지냈기 때문에 알아보는 사람이 많이 없었다고 한다.

캡틴 아메리카 이전에도 마블 코믹스 원작 영화로 《판타스틱 포》에 휴먼 토치 역으로 출연한 바 있었다. 판타스틱 포 때와는 달리 캡틴 아메리카는 쉴새없이 영화를 찍어야 하고 계약편수를 맞추기 위해 무조건 연기를 계속 해야 한다는 부담감에 처음에는 9편 계약으로 하려고 했지만 6편 계약으로 줄여 계약을 성사시켰다는 이야기도 있다. 지금이야 걸맞은 배역이 되었지만. 버키 반스 역을 맡았던 세바스찬 스탠이 원래는 캡틴 아메리카 역 오디션을 봤었다고 한다.

2013년 7월에 개봉한 《설국열차》에서 기차 내의 저항군의 리더 커티스로 열연을 하였다. 기존의 평면적인 연기에서 입체적인 캐릭터를 잘 표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저 배우(커티스)가 그 배우(캡틴 아메리카)야?' 크리스 에반스가 직접 오디션을 보러 LA로 찾아갔다고 하며, 훗날 봉준호는 그의 속눈썹에 대해 자주 언급하였다. 실제로 속눈썹이 매우 긴 편이다. 봉준호에 대해 "봉준호가 세계 최고 감독이라고 생각했다. 감독님을 만난 다음에 '다른 배우는 감독님 영화를 못 봤으면 좋겠다'고 했을 정도다. 나만 감독님을 알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라 하기도 했다.

2013년 7월 《설국열차》 홍보차 틸다 스윈턴과 함께 내한하였다.

마블과의 남은 계약 이후에는 배우 일을 쉬며 메가폰을 잡을 것이라 했지만, 2014년 3월 12일 소식에 의하면 콜라이더에서 마블이 이 추세로 계속 좋은 영화를 만들어 낼 경우, 계속 캡틴 아메리카 역을 맡을 것 같다고 전하였다.# 사실 계약 문제로 못 나오던 배우들도 은퇴를 번복하고 다시 계약을 맺어 출연하는 사례도 있는 만큼[5] 진짜 은퇴할지는 알 수 없다. 하지만 크리스 에반스는 2018년 10월 5일 어벤져스 4 촬영 종료와 동시에 마블과의 계약기간이 만료되어 공식적으로 캡틴 아메리카 배역에서 물러났다.

인터뷰에서의 내용이 왜곡되어 은퇴설이 돌고 있다. 본인은 매우 질색하며 무책임한 언론이라고 칭한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한국 로케이션에 참여할 것이라 전해졌다. 주연 배우들 중에선 유일하게 한국에서 촬영한다. 다만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 관련 행사는 하지 않고 촬영에만 집중한다고.

자신이 직접 연출, 출연한 독립영화 《우리가 떠나기 전에(Before We Go)》가 미국에서 개봉했었다. 상영시간은 89분이며, 잔잔하면서도 무겁지 않은 밝은 영화라는 소문이 돌았었다. 하지만 그에 비하면 평단에서의 평가는 혹평이 대다수이다.

캡틴 아메리카 역할에서 물러난 이후 디즈니 플러스 연출 가능성이 있다고 나왔다. 2019년엔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끝으로 캡틴 아메리카 역에서 하차했다. 이후 같은 해에 라이언 존슨 감독의 영화 나이브스 아웃의 랜섬 역으로 출연했다. 놀랍게도 그동안 보여준 캡틴 아메리카의 정의로운 모습과는 확연히 다른 역할로 나온다.

전형적으로 그림같은 이목구비를 가진 백인 미남의 표본. 큰 눈망울, 기다란 속눈썹, 높은 코, 매력적인 입술로 대표되는 뛰어난 외모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장점들을 가장 잘 보여주는 건 정면보다는 측면 대각선에서 위로 올려다보며 찍을 때인데, 그의 캡틴 아메리카 실사영화 시리즈의 개인 포스터들은 대부분 그런 방식으로 찍혀있다. 그리고 수염이 없을 때와 수염이 있을 때의 모습이 굉장히 상반되어 보이는 편. 수염이 있을 때는 나이들어 보이지만, 수염이 없다면 깔끔한 미청년의 느낌이 든다.

표정에 따라서도 다양한 느낌이 드는데, 일반적으로 웃을 때의 매력이 가장 눈에 띈다. 장난스러운 성격상 박장대소를 터트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보다는 살짝 미소짓거나 한 쪽 입꼬리만 올라가 있을 때가 더 매력적인 얼굴이 강조된다. 반면 캡틴 아메리카로 출연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의 모습은 캐릭터 성격상 진지한 얼굴이 자주 나오는데, 진지한 표정을 짓고 있으면 조각같은 눈코입이 강조되며, 특히 오밀조밀한 눈과 입의 움직임이 눈길을 끈다. 잘생긴 얼굴과 더불어 굉장히 근육질인 몸을 가지고 있다. 덕분에 신인 배우 시절 때에는 상의를 벗거나 하의까지 완전히 벗고 나오는 장면이 꽤 있었다.

 

출연 작품

영화

연도 영화 배역 비고

2000년 풋내기 주드

2001년 섹스 아카데미 제이크 와일러

2003년 페이퍼 보이 벤 토머스

2004년 퍼펙트 스코어 카일

셀룰러 라이언

2005년 피어스 피플 브라이스 랭글리

판타스틱 4 조니 스톰 / 휴먼 토치

런던 시드

2007년 닌자 거북이 TMNT 캐시 존스 (목소리)

선샤인 메이스

판타스틱 4: 실버 서퍼의 위협 조니 스톰 / 휴먼 토치

내니 다이어리 하버드 호티

테라 3D: 인류 최후의 전쟁 스튜어트 스탠턴 (목소리)

2008 스트리트 킹 폴 디스컨트 형사

2009년 푸쉬 닉 갠트

더 로스 오브 티어드롭 다이아몬드 지미 도바인

2010년 루저스 제이크 젠센

스콧 필그림 Vs. 더 월드 루카스 리

2011년 펑처 마이크 바이스

퍼스트 어벤져 스티브 로저스 / 캡틴 아메리카

왓츠 유어 넘버? 콜린 셔

2012년 어벤저스 스티브 로저스 / 캡틴 아메리카 제22회 MTV영화제 (최고의 싸움상)

2013년 아이스맨 로버트 프론지

설국열차 커티스

토르: 다크 월드 스티브 로저스 / 캡틴 아메리카 카메오

2014년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저

어 매니 스플린터드 씽 내레이터

타임 투 러브 Me

비포 위 고 피터 쿠퍼 감독

2015년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스티브 로저스 / 캡틴 아메리카

2016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스티브 로저스 / 캡틴 아메리카

2017년 어메이징 메리 프랭크 애들러

2017년 스파이더맨: 홈커밍 스티브 로저스 / 캡틴 아메리카 카메오

2018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티브 로저스 / 캡틴 아메리카

2018년 더 레드 씨 다이빙 리조트

2019년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티브 로저스 / 캡틴 아메리카

2019년 나이브스 아웃 랜섬 톰레이

텔레비전

연도 제목 배역 비고

2000 이성 캐리 배스톤 주연

도망자 잭 랜더 에피소드: "Guilt"

2001 보스턴 퍼블릭 네일 마브로메이츠 에피소드: "Chapter Nine"

2002 이스트윅 애덤 TV 영화

2003 스킨 브라이언 에피소드: "Pilot"

2008 로봇 치킨 고보 프래글 / 휴먼 토치 / 선생님 / 기관사(성우) 에피소드: "Monstourage"

릴리 제임스와 열애설

2020년 7월에는 신데렐라, 베이비 드라이버로 유명한 릴리 제임스와 열애설이 났다. 같이 파티에 참석하고, 공원에서 데이트하는 모습이 목격되었다.

논란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개봉 후 영국 런던 프레스 투어 가운데 진행된 인터뷰에서 제러미 레너와 함께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한 블랙 위도우에 대해 slut, whore 등의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다. 에반스는 "우리는 우리가 유치하고 모욕적인 말로 팬들을 화나게 한 것에 대해 동의한다"며 "그러한 말을 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후회하며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현지 시간으로 2020년 9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실수로 자신의 성기 사진을 올렸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빛의 속도로 삭제하는 해프닝이 있었다. 빛의 속도로 삭제한 자신의 성기 사진은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보거나 공유한 뒤였다... 이를 본 수많은 사람들은 거의 웃고 넘어갔지만 그와 별개로 도대체 왜 자신의 핸드폰 갤러리에 본인의 성기 사진을 보관했는지 의문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로 인해 크리스 에반스와 캡틴 아메리카가 전 세계적으로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으며 온갖 패러디물이 속출했다. 오죽하면 마크 러팔로도 크리스더러 너는 트럼프도 하지 못한 일을 해냈다며 놀릴 정도. 게다가 성기 사진을 공개했을 당시 여성은 음부를 잘 간수해야 한다는 글귀를 자신의 얼굴에 합성한 사진도 같이 있어 논란의 대상이 되었다.

크리스 에반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hrisevan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