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좋아하는인물정보

by 쿠로스 2020. 6. 14. 09:41

본문

한국명

이예진 (李藝眞, Lee Ye Jin)

영문명

Amy Lee (에이미 리)

출생

1989년 5월 30일 (31세)

미국 콜로라도 주 덴버

국적

대한민국, 미국 (복수국적)

신체

164cm, 52kg, O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1990년생)

학력

페이스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전공 (휴학)

종교

개신교

소속사

로켓쓰리엔터테인먼트

데뷔

2012년 KBS 2TV 드라마 드림하이 2

2012년 2월 9일 디지털 싱글 Heaven

활동 장르

댄스, R&B, 발라드

별명

한국의 비욘세, 일리, 괴물신인, 천만 클릭 소녀, 구남친 퇴치 전문가, 금붕어,12차원, 음향감별사, 비글일리, 사오정, 상남자 에일리, 성격미녀, 털털일리, OST공주

취미

게임, 독서, 영화 감상, 글쓰기, 강아지들과 놀기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aileeonline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활동

2011년 공식적인 데뷔는 아니었지만 휘성의 "놈들이 온다"에서 랩하고 노래하던 여자 목소리가 바로 에일리였죠. 놈들이 온다 뮤비에서 그림자로 얼굴이 가려진 채 랩하는 파트가 나온다.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2012년 R&B노래인 'Heaven'으로 본격 데뷔했으며 데뷔 초부터 1위 후보에 들면서 인지도를 높였고 연말에 나온 '보여줄게'로, 힘이 빠진 강남스타일을 누르고 뮤직뱅크 1위를 했다.

2013년 '보여줄게'의 후속곡 '저녁하늘'로 짧게 활동한 뒤 동년 여름에 'U&I'로 또 다시 1위를 차지했다.

2013년에 그래미 시상식에 VIP 자격으로 참석하기도 하였다.(그것도 한국 대표로..국뽕!!!!)

그리고 이듬해인 2014년 디지털 싱글 '노래가 늘었어'로 호평받고 동년 가을 '손대지 마'로 1위를 또 차지했다.

2015년 콘서트 및 정규 앨범을 실행하였으며 먼저 디지털 싱글 'Johnny'로 비활동 선행 싱글임에도 불구하고 꽤 오래 순위를 유지했었다. 근데 용감한형제의 곡 답게 노래 평이 좋진 않았습니다.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2015년 9월 30일에 첫 번째 정규 앨범 <VIVID>를 발매하였으나, 타이틀곡이 에러라는 평이 많다. 타이틀곡 같은 경우 에일리의 재능이 아깝다는 의견이 대부분. 그래도 수록곡들의 평은 좋은 편이다. 설상가상으로 에일리 본인은 다리 부상까지 당했다. 그럼에도 10월 1일에 방송된 엠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뮤직뱅크에서 깁스를 한 채 의자에 앉아서 무대를 진행했으니 존경스러운 프로정신이라고 볼 수 있겠다.

 

11개월 만에 디지털 싱글 'If You' 를 공개하였다. 세련됐다는 등 호평이 많고 무홍보인데도 불구하고 나온지 하루 만에 멜론 실시간 1위에 오른다.

2016년 10월 5일 0시 정각, 미니 4집 <A New Empire>가 발매됐다! 타이틀곡 'Home'은 윤미래가 피처링했으며 수록곡에도 같은 소속사 아티스트 배치기의 탁이 피처링 한 곡이 포함되었다.

도깨비 OST인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아이차트 퍼펙트 올킬(PK)을 달성하였습니다.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사실 R&B로 유명한 에일리고 1위를 달성한 감성 발라드가 많이 없기에 클라이막스 도입부 전까지는 평소의 에일리의 폭발적인 목소리와는 다르게 부드러운 감성으로 불러서 에일리였는지 모르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였다. 다만 2절 고음 부분에서는 특유의 소울이 담긴 목소리로 본인 노래라는 것을 보여줌으로서 단순히 파워풀한 R&B 스타일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정통 발라드도 충분히 소화 할 수 있다고 입증하였다. 또한 드라마 도깨비가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덕분에 이 노래가 더욱 잘 알려진 것에 한 몫을 했다. 그리고 이 노래는 2018년 5월 선배가수 이선희의 리메이크 앨범 수록곡으로 선택되었다.

2017년 2월 27일 디지털 싱글 앨범 낡은 그리움 을 공개하였다. 봄과 잘 어울리는 산뜻하고 맑은 노래로 평가 받는다.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갈리는 노래인 듯 하며, 음원 성적은 좋지 않았다.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2019년 7월 YMC와 결별 후 정규 2집앨범 butterFLY를 발매하였다. 발매 전에는 음악방송 출연을 할 예정이었으나 갑자기 음악방송이 없다고 공지해 팬들을 당황시켰는데 전 소속사의 갑질이라는 게 대부분의 사람들의 중론이다. 섣부른 판단은 무리지만 전 소속사의 대우를 생각해보면 빡치는것이 이해가 된다.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성격

성격은 매우 밝고 털털하다. 그래서 그런지 친분도 많다. 연습생 시절부터 친분이 있었던 가수는 PRISTIN의 나영, 결경, 세븐틴의 에스쿱스, 우지 등이 있고 데뷔 이후에 친해진 가수들은 에릭남, G.NA, 에프엑스 엠버, 루나, 정은지, B1A4 산들, 바로, 장동우, 소녀시대 태연, 티파니, AOA 지민, 다비치 등이 있다. 활동적이고 가식 없는 털털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유희열이 에일리를 소개할 때, ‘무대가 아닌 곳에서 만나면 굉장히 편하고 둥글둥글한 느낌이 난다. 사람을 무장해제 시키는 능력이 있다.’ 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낯가림이 심하지만 사람과 어색한 것이 싫어 일부러 말을 많이 거는 스타일이라고 직접 말했다. 승부욕도 강한 것 같다. 해피투게더3 전설의 조동아리-내 노래를 불러줘 520회에서 적극적인 모습도 많이 보여주었다. 히든싱어에서 3라운드에서 탈락했는데 여태 탈락했던 다른 가수들과는 달리 밝은 모습을 보이며, 쿨하게 탈락을 인정하였다. 이를 보면 승부욕은 많지만 졌다고 해서 기운 빠져하는 성격은 아닌 것 같다. 애교 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는 것 같다. 애교를 잘 하지는 않지만 평소 하는 행동들에서 자연스럽게 애교가 나온다. 장난끼가 많으며, 친구 혹은 댄서들과 장난을 주고 받는 편인 듯 하다. 친화력 정말 짱인듯♥♥

굿걸

에일리가 출연 중인 엠넷 프로그램 ‘굿걸’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굿걸’은 실력파 여성 힙합 알앤비 뮤지션들이 플렉스머니를 두고 퀘스트를 해결하며 상대팀과 승부를 벌이는 프로그램이다.

‘굿걸’은 에일리,효연,슬릭,퀸와사비,이영지 등 언더그라운드 래퍼부터 현역 아이돌, 인기 최정상 아티스트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지난 11일 방송된 ‘굿걸’ 5회에서는 효린,라비,오마이걸(유아,미미),AB6IX(에이비식스)의 막강 아이돌 라인업과 겨루는 모습이 전파를 타며 재미를 더했다.

특히 에일리는 슬릭과 팀을 이루며 꽁냥꽁냥 귀여운 조합을 만들어냈다.

곡을 선정하는 회의시간 중간 중간, 에일리의 허밍과 즉석에서 만들어내는 애드립을 본 슬릭은 본인도 모르게 현실 욕이 튀어 나올만큼 감탄하며 에일리의 팬을 자처했다.

‘에일리 언니는 존재 자체만으로 이 힘든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어 주시는 분’이라며, 에일리의 보컬 실력과 최소 노래 출력기 같은 순발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본격적으로 베일을 벗은 둘의 무대는 가히 시상식 무대를 연상케 하는 연출로 좌중을 압도했다.

노래가 시작되고 에일리의 명불허전 보컬과 슬릭의 섬세한 랩이 더해져 숨소리조차 내기 어려울 정도의 압도감을 선사했다.

특히나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 중인 ’치타’가 에일리와 슬릭의 무대를 본 후 눈물을 보이기도 해 진심 어린 노래는 위로와 감동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된 셈이기도 했다.

여기에 몇 십명의 보컬 콰이어가 동원되어 화음을 만들어내는 장관까지 연출하며 몇 번이고 소름을 유발하는 완벽한 무대를 선보였다.

에일리 굿걸 슬릭 나이 노래 인스타 키 혈액형 국적 고향 가족 소속사

상대팀이었던 오마이걸(유아, 미미)과의 대결에서 승리한 에일리는 기쁨을 표현하는 것도 잠시 바로 오마이걸 멤버들을 따뜻하게 안아주며, 선배로서의 면모도 선보여 대결을 훈훈하게 마무리 지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