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명
탁재훈
본명
배성우 (裵晟佑, Bae Sung Woo)
출생
1968년 7월 24일 (51세)
서울특별시 은평구
국적
대한민국
본관
성주 배씨
신체
176cm, 73kg, A형
직업
가수, MC, 배우
가족
부모님, 여동생
자녀
딸 배소율(2002년생)
아들 배유단(2004년생)
학력
서울은평초등학교 (졸업)
연서중학교 (졸업)
충암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중퇴)
종교
무종교
소속사
팬 엔터테인먼트 LTE
데뷔
1995년 정규 1집 '내가 선택한 길'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aksama_/
대한민국의 가수, MC 겸 배우이다. 컨츄리꼬꼬의 멤버입니다. 데뷔는 솔로로 했으나 별 활약은 하지 못했구요, 이후에 신정환과 컨츄리꼬꼬로 함께 하면서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예능과 연기자 활동을 시작했고, 특유의 순발력으로 인기 예능인 반열에 올랐으며 2007년에는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도 수상했습니다. 그렇게 높은 인기를 얻었지만, 대상 이후로 하락세를 겪으면서 비판을 거세게 받아오다가 2013년에 불법도박 혐의로 방송계에서 퇴출당했다가 2016년에 복귀하였습니다. 쓰여있는 것처럼 멀티 엔터테이너계의 강자이기도 했으며, 별명은 탁사마, 포카 앤 칩, 베지밀.ㅋㅋㅋ
공교롭게도 2014년 6월 변호사를 통해서 아내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8월 29일 아내가 법원에 반소를 제기했구요. 2015년 2월, 아내가 탁재훈이 소송 중에도 3명의 여성과 불륜 관계를 가졌다며 상대 여성들을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결론적으로 2015년 4월 22일에 재판상 이혼을 하였습니다.
탁재훈님의 데뷔는 룰라가 활동하던 소속사에서 가수 데뷔를 준비하다가 1995년 27세의 나이에 '내가 선택한 길'이라는 곡으로 솔로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하지만 대차게 망했습니다. 이 곡은 일본의 가수 나가부치 쯔요시의 콘셉트를 그대로 따온 곡이었고 당시 소속사에서 대놓고 나가부치 쯔요시처럼 노래하라 했다고 합니다. 본인도 "그렇게라도 화제가 됐으면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1996년에는 2집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1:2'로 활동하려 했으나, 회사 사정도 안좋고 탁재훈 개인적인 사정도 있어서 앨범 내고 뮤비만 찍고 활동은 하지 못 했다고 합니다. 타이틀곡 '1:2' 뮤직비디오의 뒷 얘기는 밤이면 밤마다에서 언급하기도. 탁재훈 솔로 음반에는 탁재훈의 자작곡이 수록되어있는데 1집의 '너에게 나를', 2집의 '아껴둔 사랑'이 그것이다. '너에게 나를'은 이혜영의 피쳐링이 더해져 1998년 컨츄리꼬꼬의 음반에 다시 리메이크 되었고, '아껴둔 사랑'은 1999년 컨츄리꼬꼬 2집 이후 첫 콘서트에서 열창한 실황이 담긴 3집 CD2에 컨츄리꼬꼬의 목소리로 수록되었습니다.
이렇게 솔로 활동이 실패로 끝난 직후 탁재훈은 카드빚 200만 원을 갚기 힘들 정도로 어려운 시기를 겪었다고 하는데요, 그 즈음 탁재훈은 같은 소속사에서 잘 나가던 룰라의 리더이자 프로듀서의 길을 걷기 시작한 이상민으로부터 신정환과의 듀오, 컨츄리꼬꼬 결성을 제의받게 됩니다. 이상민에 따르면 자신의 주위에 가장 웃긴 두 사람 하면 볼 것도 없이 탁재훈, 신정환이었고, 이 둘을 듀오로 구성하면 최고로 재밌는 음악이 나올 것이라 확신했다고 합니다.
탁재훈은 처음엔 음악인으로서의 자존심 때문에 코믹한 콘셉트인 컨츄리 꼬꼬의 멤버가 되는 것을 거절했는데, 신정환과 이상민이 6개월 넘게 설득한 끝에 카드빚 200만원을 대신 갚아준다는 조건으로 멤버로서 가입했다. 이 때 탁재훈은 신정환의 계약금 500만원도 빌려갔다고. 우여곡절 끝에 결성된 컨츄리꼬꼬는 이상민의 호언장담대로 무시무시한 성공을 거둔다.
컨츄리꼬꼬는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오 해피', ‘김미김미’, ‘오! 가니’, ‘어이해’, ‘Oh, My Julia’, ‘콩가’ 등 매 앨범 히트를 기록했던 타이틀곡은 물론, ‘미련’, ‘애련’, '떠' 등의 히든 트랙까지 대중적 감수성에 부합하는 멜로디를 전달하는 뛰어난 듀오였다. 허나 두 멤버의 성격과 웃기는 가사로 빠른 멜로디의 댄스곡을 부르는 바람에 노래보다는 안무가 더 주목을 끌었다.
이후 가수로서의 인기를 등에 업고 각종 쇼프로에서 거의 충격에 가까운 입담을 선보여 '개그맨보다 웃긴 가수'라는 찬사를 받으며 예능에서도 자리를 잡았습니다.
당시 배우 활동도 하였는데, 사실 탁재훈은 연예계 입문 초기에 가수보다는 배우가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데뷔 전부터 경찰청 사람들 같은 프로그램에 재연배우로 나온 적도 있고, 영화계에서 잡일을 하며 배우에 대한 꿈을 키웠다고. 에로 영화의 촬영 스텝으로 일한 적도 있었다고 방송에서 직접 밝히기도 했습니다. 결국 마침내 탁재훈은 2002년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시켜줘>라는 영화에 우정 출연하면서 연기자의 길을 밟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04년에 개봉한 <누구나 비밀은 있다>를 통해서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했고, 특히 2005년에 개봉한 <가문의 위기>와 2006년의 <맨발의 기봉이> 등을 통해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었죠. 이후로도 탁재훈은 꾸준히 영화에 출연했으나 대부분이 심각할 정도로 망했고, 결국 2011년에 개봉한 <가문의 수난>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영화에 출연하지 않고 있습니다.
2013년에 있었던 연예인 불법도박 사건으로 방송에서 공식 퇴출되었던 그는 이후 2년 간 자숙 기간을 가졌습니다.
2015년에 복귀설이 잠시 흘러나왔으나, 별다른 움직임은 없었구요. 2016년 2월 22일에 드디어 복귀한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참고로 대중들의 반응은 나쁘지 않았으며, 엠넷의 예능 프로그램인 음악의 신 2을 통해서 공식적으로 복귀하였습니다. 2016년 4월에는 MBC와 SBS에 걸려있던 '출연정지 제재'도 해제되면서, 먼저 라디오 스타에 출연했으며. 이 방송을 본 많은 누리꾼들이 그의 죽지 않은 입담에 좋은 반응을 보였답니다. 2016년 4월 23일에는 SNL 코리아 시즌 7에 호스트로 출연해서 애드립으로 여자를 꼬시고 싶다고 탁재훈 연기를 하는 유세윤에게 싸대기를 때렸습니다ㅋㅋㅋ.. 또한 채널A의 오늘부터 대학생에도 출연하였다. 7월에 게스트로 냉부해와 마리텔, 아는 형님 등에도 모두 출연, 역시 대단한 입담을 과시했습니다.
이어 8월에는 비정상회담에도 게스트로 출연했고, SBS 출연금지 해제 후에는 판타스틱 듀오에도 출연하면서 오랜만에 진지한 가수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SNL 코리아 시즌 8에 고정으로 합류했다.
9월에는 아는 형님에 출연해 자학드립도 첬다.
SNL 출연 당시 메인 코너의 진행을 일임받고 모든 멘트를 애드립으로 던진다는 파격적인 콘셉트으로 나와 모두가 기대했는데, 정작 칭따오의 공격적인 드립에 속수무책으로 털리고 점점 입지가 좁아지는 모습을 보여 안습... 결국 다음 시즌에 바로 하차했다. 그나마 김준현이 그 무리수를 다 받아주고 어떻게든 살리려고 노력은 했으나, 본인의 안 좋은 이미지인 도가 지나친 면이나 불편할 정도의 막나감, 장난성 드립 때문인지 좀처럼 호응을 얻지 못했다. 뜬금없는 드립에 크루들이 살짝 당황하면서 대본 좀 보라고 방송에서 디스하기도 하였죠 ㅎㅎ 이어 12월에는 인생술집을 통해 MC로도 복귀했다.
아직까지 공식적으로 KBS 출연정지가 풀렸다고 기사가 나온 적은 없는 상태인데, 해피투게더에서 이상민이 출연했던 회차의 이름이 언급됐고, 또한 같은 해피투게더의 이수민이 출연한 회차과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의 김소희가 출연한 회차에서는 아예 사진도 같이 나왔고, 이어 해피투게더의 김건모 출연 회차에서도 이름이 언급되었다.
여기까진 좋았는데, 언젠가부터는 노잼이라면서 다시 방송에 나오지 말라는 등의 부정적 의견이 상당히 많아진 상태라고 합니다. 실제로, 인생술집에서는 금방 하차했고, 오빠생각은 가뜩이나 토요일에도 시청률이 안 좋았는데, 월요일로 옮긴 이후로는 1~2%대의 시청률이 나오는 등 지상파 방송에서의 시청률이라고 하기에는 심각하게 민망한 시청률이 나온 끝에 종영되는 등 그의 부진은 정말로 현재진행형인 듯 하다. 그 뒤 네티즌들의 반대를 무릎쓰고 이밖위에 투입됐으나, 역시나 비판의 의견들 투성이다. 그리고 그의 투입은 첫방부터 겨우 2.2%라는 상당히 처참한 시청률로도 고스란히 나타났다. 이후 프로그램은 10화 내내 별다른 화제성도 이끌어내지 못한 채 쓸쓸하게 끝나게 됩니다ㅠㅠㅠㅠ
사실 그가 다시금 전성기의 예능감을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는 그의 주요 개그 요소 중 하나가 놀리거나 장난치는 건데, 과거 탁재훈의 화려한 지각 전적이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 퍼지며 인식이 안 좋아졌고 자숙과 복귀를 한 현시점에서 이런 류의 개그가 먹힐 리가 없기 때문이였던 것 같아요. 사람들의 시선은 매우 따가운데, 예전처럼 뺀질대며 농담이나 하는 모습을 유지하니 대중들한텐 조금 불편할지도... 아울러서 애드립이라든지 아슬아슬한 농담 등은 받아주는 사람이 굉장히 중요한데 현재 탁재훈 주변엔 그런 사람이 없습니다. 강호동이나 유재석, 신동엽처럼 원맨 MC로는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는 탁재훈에게 있어 이건 조금 약점으로 꼽히는 것 같기두 하구요...
현재는 미우새에서 이상민, 김종국 파트에 자주 등장합니다. 셋의 미우새에서 보여주는 티격태격 콤비가 상당한 인기를 끌며 좋은 반응을 얻는 중이구요. 친한 이상민이 탁재훈 특유의 투털거림을 다 받아주고 탁재훈을 황당케 하는 기행을 벌이며 역으로 관광 보내는데 이 상성이 아주 꿀잼인 거 같아요ㅎㅎㅎ. 2019년 SBS 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하기도. 편한 파트너를 두니 애드립도 올라와 전성기 폼을 되찾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탁재훈의 제주도 집이 공개됐다. 지난 26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탁재훈, 이상민, 임원희, 정석용이 출연하였는데, 이날 멤버들은 제주도 탁재훈의 집을 방문했다. 탁재훈은 화이트와 그레이 톤의 심플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거실과 스크린, 소파가 마련돼 있는 영화방, 컴퓨터방을 꾸며놔 부러움을 샀다.
특히 눈길을 사로잡은 건 탁재훈 딸 19살 소율 양의 그림이었다. 탁재훈은 “우리 딸이 국제 미술대회에 나가서 수상한 작품이다”라며 “가끔 (집에) 오면 그림을 그리고 놀다가 간다”고 딸 자랑에 나섰다. 이에 MC 신동엽은 “자식 자랑만큼 행복한 게 없다”고 공감했다.
이후 탁재훈은 세 사람을 위해 한치회, 도미회, 성게알 등 푸짐한 해물 밥상을 차렸다. 이를 본 이상민은 “성게알 한 숟가락 얹은 초밥이 6000원이다. 이 정도까지 차릴 줄 몰랐다”며 음식 맛에 감탄했다.
장도연 박나래 나이 숏컷 양세찬 도시어부 나혼자산다 키 학력 혈액형 (0) | 2020.06.15 |
---|---|
불후의 명곡 김호중 명예훼손 강경대응 팬카페이전 파바로티 광고 군대 조폭 나이 학력 키 데뷔 (0) | 2020.06.15 |
오윤아 아들 병 나이 리즈 패션 가방 전남편 한 번 다녀왔습니다 인스타 키 혈액형 (0) | 2020.06.15 |
김응수 박해진 꼰대인턴 나이 고향 학력 혈액형 키 가족 데뷔 곽철용 명대사 (0) | 2020.06.14 |
이찬원 나이 팬카페 시절인연 광고 갤러리 엄마나이 전참시 키 혈액형 학력 인스타 (0) | 2020.06.14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