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팬서 채드윅 보즈먼 암투병 끝내 사망....명복을 빕니다.

좋아하는인물정보

by 쿠로스 2020. 8. 29. 15:43

본문

본명

chadwick Aaron Boseman

채드윅 아론 보즈먼

 

국적

미국

 

출생

1976년 11월 29일,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앤더슨

 

사망

2020년 8월 28일 (향년 43세)

 

신체

183cm, 82kg

 

학력

하워드 대학교 (BFA)

브리티쉬 아메리칸 드라마 아카데미

 

가족

아버지 리로이 보즈먼

어머니 캐롤린 보즈먼

 

미국의 배우이자 시나리오 작가, 극작가이다. 2003년 미국의 텔레비전 드라마 <서드 워치Third Watch>를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블랙 팬서를 연기하기 전에도 최초의 흑인 메이저리거 재키 로빈슨의 전기 영화 42와 흑인 음악의 대부 제임스 브라운의 전기 영화 Get On Up에도 출연하는 등 여러모로 주목받았던 배우다. 목소리가 굉장히 허스키한 편으로 인상적이다. 2017년 개봉한 영화 '마셜'에서 미국 최초의 흑인 대법관인 서굿 마셜의 젊은 시절을 맡는데,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서의 블랙 팬서에 비해 대사량이 많기 때문에 그 목소리를 알 수 있다.

 

 

영화

2013 42 재키 로빈슨
2014 드래프트 데이
Draft Day 본테이 맥
2014 겟 온 업
Get on Up 제임스 브라운
2016 갓 오브 이집트
Gods of Egypt 토트
2016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Captain America: Civil War 트찰라 / 블랙 팬서
2017 마셜
Marshall 서굿 마셜
2018 블랙 팬서
Black Panther 트찰라 / 블랙 팬서
2018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Avengers: Infinity War 트찰라 / 블랙 팬서
2019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트찰라 / 블랙 팬서
2019 21 브릿지: 테러 셧다운
21 Bridges 안드레 데이비스 형사 제작
2020 Da 5 블러드
Da 5 Bloods 스톰 인 노먼
2022 블랙 팬서 2
Black Panther 2 티찰라 / 블랙 팬서
텔레비전 드라마
연도 제목
원제 배역 비고
2003 올 마이 칠드런
All My Children 레기 포터 고정 출연
2003 써드 왓치
Third Watch 데이비드 워퍼 에피소드: "In Lieu of Johnson"
2004 로앤오더
Law & Order 포스터 키예스 에피소드: "Can I Get a Witness?"
2006 CSI: 뉴욕
CSI: NY 론도 에피소드: "Heroes"
2008 ER 데릭 테일러 에피소드: "Oh, Brother"
2008 콜드 케이스
Cold Case 덱스터 콜린스 에피소드: "Street Money"
2008–2009 링컨 하이츠
Lincoln Heights 나다나엘 "네이트" 레이 9 에피소드
2009 라이 투 미
Lie to Me 카베 맥네일 에피소드: "Truth or Consequences"
2010 퍼슨스 언노운
Persons Unknown 맥네어 경사 13 에피소드
2010 더 글레이즈
The Glades 마이클 리치몬드 에피소드: "Honey"
2011 캐슬
Castle 척 러셀 에피소드: "Poof, You're Dead"
2011 프린지
Fringe 마크 리틀 / 캐머런 제임스 에피소드: "Subject 9"
2011 디트로이트 1-8-7
Detroit 1-8-7 토미 워스틴 에피소드: "Beaten/Cover Letter"
2011 저스티파이드
Justified 랠프 비먼 에피소드: "For Blood or Money"
2018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Saturday Night Live 자신 에피소드: "Chadwick Boseman/Cardi B

 

수상 및 후보

2016 새턴상 영화부문 최우수 남우조연상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후보 
2018 피플 초이스 어워드 2018 남자 무비 스타상 블랙 팬서 수상
MTV 무비 & TV 어워드 영화부문 최고의 연기상 수상
최고의 히어로상 수상
최고의 온-스크림 팀 (with 루피타 뇽오, 다나이 구리라, 레티티아 라이트) 후보
최고의 싸움상 (with 윈스턴 듀크) 후보
새턴상 영화부문 최우수 남우주연상 후보

 

여담으로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에 블랙 팬서로 출연하면서 국내 관객들한테 유명해졌다. 이야기의 중심 인물이 아닌 만큼 분량은 많지 않았지만, 중요한 장면마다 등장해서 확실한 인상을 어필했으며, 연기력 또한 뛰어났기에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리고 MCU에서 블랙 팬서 역으로 단 4편을 출였했는데 모두 10억불을 넘었고, 출연한 4편의 매출을 합하면 60억불을 넘어섰다. DC 확장 유니버스 전체 매출보다 높은 액수 국왕

 

 

블랙 팬서 부산촬영지

캡틴 시빌워가 개봉하기 전, 엄청난 혹평을 받은 영화 갓 오브 이집트에 출연한 흑역사가 있기도 하다. 실로 군계일학급의 연기를 보여줬지만 영화 자체가 워낙 좋지 않아 도매금으로 묻혀버렸다. 그러나 늦지 않은 시기에 뒤이어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덕분에 이미지 회복은 물론이고 평가 상승의 혜택을 보았다. 앳되어 보이는 얼굴과 다르게 나이가 불혹을 넘은 나이로 엄청난 동안이다. 덕분에 여동생 슈리 역의 러티샤 라이트랑 17살이나 차이 남에도 그리 차이나 보이지가 않는다. 드래프트 데이에서는 37세의 나이로 21살 대학생 본테 맥을 연기했는데 위화감이 전혀 없었다.

그리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지옥에서 온 전언'에 출연했다. 루크 에반스, 알프레드 몰리나, 테리사 파머 등 초호화 캐스팅이지만 영화의 평가는 보통.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 캐릭터를 맡아 블랙팬서를 연기하기 바로 직전에 아프리카 억양 캐릭터를 맡았다. 2018년 2월 5일 영화 블랙 팬서 홍보를 위해 내한하기도 했었다. 또한 2018년 2월 17일에 펼쳐진 NBA 올스타전 전야제를 관람하다가 슬램덩크 컨테스트 참가자인 인디애나 페이서스 소속 빅터 올라디포에게 블랙팬서 가면을 주며 와칸다식 인사를 하는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아쉽게도 빅터 올라디포는 우승하지 못했는데, "허브를 주는 걸 깜빡했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의 배역들을 잘 보면 차별 받았던 흑인 야구선수라든지 흑인 가수, 미국 최초의 흑인 연방 대법원(서굿 마셜) 그리고 흑인 영웅 캐릭터인 블랙 팬서처럼 상징적인 흑인 캐릭터들을 여러 번 맡았다. 배우 본인도 역사적 흑인 대학의 명문 하워드 대학교 출신으로 흑인 정체성을 강하게 자각하고 드러내는 편. 그리고 위에 언급된 갓 오브 이집트에 토드 역으로 출연한 계기 또한 1억 달러가 넘는 제작비를 들인 작품임에도 흑인은 전혀 캐스팅 되지 않았고, 전형적인 흑인 캐릭터를 탈피하고자 지혜의 신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한 것이다.

블랙 팬서에서의 블랙 팬서로서의 연기를 할 때는 아프리카식 억양을 쓰는데, 평상시엔 당연하게도 미국 억양을 쓴다. 실제로 목소리가 상당히 매력적이라서 더욱 놀라는 사람들이 많다. 패션 센스도 꽤 뛰어나며, 이것이 동안인 요소랑 합쳐져 시너지를 일으킨다고 할 수 있다. 국내 팬들은 채드윅의 발음을 딴 한글식 애칭 '채두익' or '최두익'이라고도 부른다. 부산 팬서 이범배도 있다. 블랙 팬서가 흥한 뒤 자주 와칸다식 인사법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늘었는데, 처음 할 때는 기분 좋게 웃으면서 했지만 시도 때도 없이 요청을 받자 점점 표정이 굳어지는 걸 볼 수 있다. 영화 42에서 메이저리그 최초의 흑인 선수 재키 로빈슨 역할을 맡았었는데 공교롭게도 그를 기린 재키 로빈슨 데이에 세상을 뜨게 되었다.

마블 영화 '블랙 팬서'에서 가상국가 와칸다의 국황 티찰라를 연기했던 채드윅 보즈먼이 42세의 나이로 대장암 투병 끝에 숨졌다고 AP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는 소식이다. 티찰라에게는 총칼을 튕겨내고 상처를 치유해주는 신비의 금속 비브라늄으로 만든 갑옷이 있었지만, 보즈먼에게는 없었다. 보즈먼의 홍보 담당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있는 자택에서 세상을 떠난 그의 곁을 가족들이 지켰다고 말했다. 가족들은 성명을 통해 보즈먼이 4년 전 대장암을 진단받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보즈먼이 "영화 '마셜' 등을 촬영하는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수술과 항암치료를 받았다"면서 "그는 참된 전사였다"고 말했다. 또 "영화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면서 "특히 영화 블랙 팬서에서 국왕 티찰라 역을 맡게 된 것은 그의 커리어에 있어서 최고의 영예였다"고 덧붙였다. 이전까지 보즈먼은 대장암 투병 사실을 알리지 않아 팬들로 하여금 더욱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